[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그룹인 YBM이 JPT 일본어능력시험(이하 JPT)의 정기시험 실제 기출문제를 오는 3월 7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기출문제는 2021년 하반기에 시행한 JPT 정기시험 문항들로 구성됐다. YBM은 JPT 성적을 활용해 국내 취업 및 일본 유학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출문제와 함께 일본어 전문 강사의 문제 해설과 정답을 제공한다.
YBM 관계자는 “JPT는 일상부터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상황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학생이나 취업 준비생 모두에게 유리한 자격증”이라며, “수험자들이 기출문제를 활용해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원하는 점수를 얻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일본이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전문직 기능을 보유한 외국인 수용 제도를 확대한다고 밝히며, 일본어 시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JPT는 일본 내 300개 이상의 대학과 일본어 교육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더욱 많은 일본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외국인 인재 양성을 위해 JPT 채택 비율을 늘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JPT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