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시장에서 39곳, 코스닥시장에서 83곳이 기업명을 바꿨다. 기업명을 변경한 사례는 2017년 이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다 지난해 28% 늘었다. 상호 변경 사유로는 회사의 이미지 제고가 59곳(36.9%)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사업 다각화가 42곳(26.3%), 회사 분할 및 합병이 32곳(20.0%), 경영 목적 및 전략 제고가 18곳(11.3%)이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하이브로, 미래에셋대우는 미래에셋증권으로, 금호산업은 금호건설로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명을 바꿨다. 기아(이전 기아자동차), 현대코퍼레이션(현대종합상사), 블루베리엔에프티(경남바이오파마), 위메이드맥스(조이맥스) 등은 사업 다각화를 이유로 사명을 변경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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