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빌트인 듀얼 정수기 중 온수 기능이 있는 1개 모델(WU900AS) 가운데 2021년 10월 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생산해서 판매·설치된 제품을 대상으로 자발적 교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해당 제품 1만300대 중 현재 33대에서 온수 급수 밸브의 부식으로 온수가 나오지 않거나 탁한 온수가 나오는 사실을 확인했다.
LG전자는 해당 제품 사용 고객에게 문자메시지와 전화를 통해 사용 중지를 권고하고, 빠른 시일 내에 싱크대 하단 정수기 본체 또는 부품을 교체할 계획이다. 렌탈 고객에게는 사용한 기간 렌탈료를 환불하고, 고객이 원할 경우 위약금 없는 계약 해지가 가능하다. 구입 고객에게도 사용한 기간 렌탈료에 상응하는 금액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환불도 가능하다. 교체가 이뤄지기 전까지는 생수 구입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국가공인 수질검사기관인 자체 물과학연구소와 제3 검사기관을 통해 해당 탁수를 분석했다"며 "크롬과 철 등 2개 성분 함유량과 탁도가 먹는 물 수질기준을 초과하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서경대학교 위해성평가연구소에 탁수 위해성 분석을 의뢰한 결과 해당 물을 마셨을 때 건강에 영향일 미칠 확률은 낮게 나왔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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