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2203/AA.29291022.1.jpg)
신세계백화점이 눈독을 들인 것은 언더마이카가 지난해 말 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과 협업하며 깜짝 실적을 낸 뒤다. 언더마이카는 당시 쓱닷컴에서 30초 만에 코트 1억원어치를 완판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언더마이카를 긴 시간 설득해 협업했고 이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개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여의도 더현대서울과 판교점 등 2030 고객 비중이 높은 점포에 영패션 전문관을 개설하고 온라인 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켰다. 판교점에는 MZ세대 사이에서 ‘코트 3대장’ 중 하나로 불리는 패션 브랜드 ‘브라운야드’가, 더현대서울에는 1020이 줄을 서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 컨템퍼러리 캐주얼 브랜드 쿠어가 있다. 모두 무신사 등에서 인기를 모은 브랜드다. 롯데백화점은 동탄점에 패션 플랫폼 하고를 운영하는 하고엘앤에프의 브랜드 마뗑킴과 로아주 등을 모은 편집숍 #16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 패션 브랜드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콘셉트가 명확해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가 많이 찾는다”며 “독특한 디자인의 온라인 인기 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 기반 패션 브랜드는 지난해 매출 목표치를 10%가량 초과 달성하는 등 고객 반응도 좋다”고 전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