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JP모간이 애플 아이폰을 생산하는 대만 폭스콘이 중국 선전에 있는 공장 가동을 중단한 것과 관련해 “큰일은 아니다”고 분석했다. 선전 공장은 아이폰 생산의 20% 미만을 담당하고 있다. JP모간은 “정저우 공장 등을 통해서 부족한 생산량을 보충할 수 있다”고 했다. 코로나19 확산을 이유로 중국 정부가 선전을 전면 봉쇄하면서 폭스콘은 지난 14일부터 선전 공장 가동을 멈췄다.
머스크 '인플레 언급' 하루 만에…테슬라 가격 인상
테슬라가 모델3부터 모델X까지 전 차종 가격을 2000~1만2500달러 인상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심각한 인플레이션에 직면했다”고 언급한 뒤 하루 만의 일이다. 폭스바겐도 “원자재 관련 역풍이 상당하다”며 “상승폭의 일부를 시장에 전가해야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전기차 배터리 원료인 리튬 가격은 1년 동안 5배 상승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