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 사업자에 플랫폼 개방, 전기차 충전 생태계 질적/양적 성장에 기여
-이피트, 11일 안성 등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운영 재개 예정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을 적용한 이피트(E-pit)로 전기차 충전 생태계 성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E-CSP는 충전소 운영을 위한 관제 시스템, 충전사업자와 회원간 충전 중개를 위한 로밍 시스템으로 구성했다. 기존 충전 사업자들은 E-CSP 활용 시 서비스 개발과 운영 부담이 줄어 효율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하며, 신규 사업자들은 충전 시장 진입이 더 쉬워질 것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E-CSP를 적용한 이피트는 회원가입 및 차량등록 절차 간소화, 블루/기아 멤버스 포인트 전환 후 사용하던 방식 실시간 차감 방식으로 개선, 충전소 정보 고도화 및 고장 최소화 등으로 안정적 충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향후에는 서비스를 제휴사별 충전회원카드가 없어도 이피트 회원이면 제휴 충전소에서도 이피트와 유사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 유연한 요금제, 멤버십 패스 생성으로 충전 요금 추가 할인 혜택, 요금 지불 가능한 제휴 포인트 확대 등 고객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11일 안성휴게소(서울방향)를 시작으로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이피트 운영을 재개하며 E-CSP를 늘릴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달내 제주도 최초로 제주 새빌 이피트를 개소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 마포, 판교, 광명 등 주요 도심지에 이피트를 신설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올해부터 다양한 사업자들과 추가적인 제휴 모델을 개발해 초고속 충전기 확대 보급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4월 출시한 이피트는 현재 가입 회원 4만명에 육박한다. 현대차그룹은 서비스 운영 임시 중단으로 불편을 겪었을 고객들에게 11일 순차 운영 재개 충전소부터 24일까지 이피트(E-pit) 회원을 대상으로 요금 할인을 운영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시승]효율과 상품성의 정점, 기아 스포티지 HEV
▶ 폭스바겐그룹, 프리미엄 시장 노린다
▶ 초고가 법인 업무용차, 많이 늘었네
▶ [하이빔]자동차용 수소, '전기 vs 엔진' 전쟁
▶ 폭스바겐그룹, 프리미엄 시장 노린다
▶ 초고가 법인 업무용차, 많이 늘었네
▶ [하이빔]자동차용 수소, '전기 vs 엔진' 전쟁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