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디에스는 자동차 반도체 리드프레임과 패키지기판(PCB) 등을 공급하는 업체다. 이달 들어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등 6개 증권사가 해성디에스 목표주가를 올렸다. 자동차 부품과 PCB의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어 올해 호실적을 낼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신규 설비가 가동되는 4분기부터 실적 증가율이 눈에 띄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명섭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공급 부족 상황에서 고객사가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선주문한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지만, 올해 자동차 전용 반도체 시장이 20% 수준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올해까지 강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약국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의 목표주가도 한 달 새 16.36% 뛰었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비대면 약국 조제약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영향이다.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포장지, 잉크 카트리지 등 소모품과 노후화된 자동화 기기 교체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특히 북미, 유럽 지역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약사가 부족해지면서 수출 실적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코마케팅(13.23%) 비에이치(11.11%) 엘앤에프(8.04%) SPC삼립(7.92%) 등도 한 달 새 목표주가가 크게 올랐다.
한 달 새 목표주가가 가장 많이 떨어진 곳은 SK바이오사이언스다.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밑돌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유럽 지역의 노바백스 백신 접종률이 기대보다 낮은 데다 노바백스 위탁생산(CMO) 물량의 외주 품질검수(QA) 절차가 지연되면서 1분기 매출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현대모비스 목표치도 하향세다. 이달 들어 10개 증권사가 목표주가를 잇따라 내렸다. 1분기 영업이익(3869억원)이 컨센서스를 22.7% 밑돈 것이 영향을 미쳤다. 원·달러 환율 상승 수혜를 누렸음에도 크게 오른 물류비, 원자재 비용을 판매가에 전가하지 못해 수익성이 크게 악화하면서 현대모비스의 비용 통제 능력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는 상황이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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