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은 이달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순천시에서도 처음으로 지역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단지다. 일반적으로 단지들은 세대수에 맞게 커뮤니티 등 주민공동시설 면적을 구성해 제공하는 것이 보통이다.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은 할당된 커뮤니티 면적을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법정 기준보다 약 3배 이상 넓게 구성했다. 이처럼 공동시설의 면적이 늘어나면 다채로운 커뮤니티 구성이 가능하고, 세대수 대비 공간이 넓은 만큼 입주민들이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은 단지 내 입주민만을 위한 영화 감상 공간인 시어터룸을 적용했다. 이곳에서는 프라이빗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다. 거기에 외부 손님은 물론 단지 내 주민들과 일상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파티룸과 오픈키친 등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피트니스센터 내 다양한 운동기구들과 GX룸,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을 마련해 다양한 실내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중앙광장에는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바닥분수와 캐스케이드(계단식 분수), 플라워 테라스가든, 미로정원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은 순천시 조례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7층 5개동 전용면적 101·125㎡ 총 34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로는 △101㎡A 74세대 △101㎡B 43세대 △125㎡A 131세대 △125㎡B 9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조례동은 봉화로, 백강로, 순광로, 중앙로, 봉화터널을 통해 시·내외는 물론 구도심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인근 순천IC, 동순천IC 등을 통하면 남해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도보 거리에 왕조초, 동산여중 등 학교와 조례동 학원가가 있으며, 홈플러스와 NC백화점, 은행,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봉화산을 비롯해 인근에 조례 호수공원과 서당골공원, 송정공원 등이 있다.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