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MZ세대와 새롭게 소통하고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은 MZ세대와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닉네임으로 '깨비증권'을 선정했다. 이는 새로운 투자자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다가가기 위한 ‘부캐’의 개념이다.
깨비증권은 깨비라는 별칭에 어울리도록 "투자를 뚝딱!"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이제 막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MZ세대들에게 KB증권이 이를 쉽고 간편하게 해결해주겠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이에 새로운 광고에서는 청춘, 생각, 일상을 담은 가사와 소신 있는 모습으로 MZ세대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가수 악뮤(AKMU)를 모델로 발탁해 KB증권의 익숙하고 보편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악뮤가 보유한 젊고 감각적이며 신선한 이미지를 통해 신규 브랜드 깨비증권의 젊은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광고를 통해 KB증권에서 고객에게 제공중인 마블미니, 글로벌원마켓, 소수점 거래 등을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일반적인 증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MZ세대처럼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이 깨비증권을 통해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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