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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넛 체인 업체인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me Inc. 티커 DNUT) 주가가 11일(현지시간) 프리마켓에서 2.4% 상승하는 등 기업 공개 후 최저를 찍고 반등하고 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크리스피 크림은 지난 1분기 400만 달러(주당 2 센트)의 흑자를 내 작년 동기의 적자(310만 달러, 주당 3 센트)에서 흑자 전환했다. 일회성 요인을 제외한 조정 후 주당순이익(EPS)은 8 센트로, 시장 예상치(7 센트)를 웃돌았다.
매출은 15.8 % 증가한 3억 7250만 달러로, 시장 컨센서스(3억 6880만 달러)를 상회했다. 이가운데 미국내 매출은 13.8 % 늘어난 2억 5310만 달러, 글로벌 매출은 31.1 % 증가한 8720만 달러였다.
마이크 태터스필드(Mike Tattersfield) CEO는 “발렌타인 데이 및 성 패트릭 데이 캠페인과 ‘트윅스’ ‘롤로’ 도넛의 한정 시간 판매 등이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고 말했다.
크리스피 크림은 2022년 연간 조정 후 EPS 38~41 센트, 매출 15억 3000만 달러~15억 6000만 달러의 실적 가이던스를 유지했다.
크리스피 크림 주가는 10일 12.21 달러로 2021년 7월 1일 상장 이후 최저가 수준으로 떨어졌다가 11일 반등하고 있다.
강현철 객원기자 hc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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