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는 이날 진행한 ‘AWS 파트너 서밋 코리아 2022’에서 한 해 동안 고객 기업에 뛰어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 파트너사로 LG CNS를 선정해 이 상을 수여했다.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이용 고객과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의 디지털전환(DX) 혁신을 지원한 점을 인정받았다.
LG CNS는 2017년 아마존웹서비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금융·게임 분야 기업과 LG 계열사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왔다. 지난해는 대한항공의 전사 정보기술(IT)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로 100%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올 2월에는 아마존웹서비스와 ‘앱 현대화’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약속하고 관련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LG CNS는 약 2000명에 달하는 클라우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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