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6월22일 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사장 임용을 위한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사장 후보자 공개모집 기간을 30일부터 6월15일(17일간)까지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사장 후보자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임원추천위원회는 내달 15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은 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사장 후보자 2명을 결정하여 거제시장에게 추천하게 된다.
사장 후보 응모자격은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임원의 결격사유”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취업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공사 규정에서 정하는 사장 자격기준인 4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상장기업 또는 등록기업에서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투자기관, 출연기관의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그 밖에 상기 사항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사람 중 최소 하나 이상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사람이 응모 대상이다.
지원서 접수는 우편이나 방문접수를 받게 되며, 자세한 사항 및 지원서 등 제출서류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제=김해연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