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수립 및 운영 중인 종합적인 정보 관리 시스템 내 정보자산 유출 피해를 예방하고 대처할 목적으로 정부 차원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또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획득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약 8개월에 걸쳐 내부 정보보안 정책 정비, 사고 예방 및 대응, 보안위험 평가를 진행하는 등 전사적으로 준비해왔다.
또한 향후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더욱 수준 높은 정보 인프라 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대외 신뢰도를 향상하는 등 정보보호 관리능력을 지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앞으로 위믹스 플랫폼의 정보보안, 관리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span>'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