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도 플렉스"…노년층 위해 라방 선보인 11번가

입력 2022-06-28 10:29   수정 2022-06-28 10: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온라인쇼핑몰 11번가는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라방) 코너 '할렉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너명 할렉스는 할머니, 할아버지에 '플렉스'(Flex)를 합쳐 지은 이름이다.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데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60대 이상 노년층 소비자를 위한 상품을 선보인다. 쇼호스트 역시 60대 배우를 섭외할 예정이다.

11번가 측은 신규 코너 출범 배경에 대해 "그동안 라이브 방송 콘텐츠가 MZ(밀레니얼+Z)세대에 집중돼 있었으나 '액티브 시니어', '어반 그래니' 등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층에 주목하게 됐다"고 전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