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이후 6년간 다섯 차례 1위 차지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의 2022년 신차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6회째를 맞는 J.D파워 신차품질조사는 1987년 시작한 품질조사다. 이 조사는 소비자가 신차 구입 후 3개월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매긴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다. 올해 조사는 프리미엄 브랜드 15개, 일반 브랜드 18개 등 총 33개 브랜드 가운데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189가지 제품을 대상으로 223개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로 이뤄졌다.
제네시스는 종합 결과 156점을 기록해 프리미엄 브랜드 2위 렉서스(157점)와 3위 캐딜락(163점)을 제쳤다. 제네시스는 처음 평가 대상에 오른 2017년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고수하다 지난해 2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올해 1위를 재탈환했다. 차급별 평가에선 G80이 중대형 프리미엄에서 1위로 선정돼 2년 연속 최우수 품질상을 받았다. G70와 GV70는 각각 준중형 프리미엄, 준중형 프리미엄 SUV에서 2위를 기록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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