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도 '브랜드' 붙으면 달라진다

입력 2022-07-13 08:55   수정 2022-07-13 08:56


오피스텔도 대형 건설사 브랜드가 붙으면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다는 분석이다.

13일 부동산 정보제공업체 리얼투데이가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위례신도시)에 있는 '위례 지웰푸르지오' 전용 84㎡는 지난 4월 13억8000만원에 거래됐다. 2020년 6월 같은 면적대가 8억6000만원에 거래됐는데, 2년 새 5억원이 넘게 뛰었다.

수원시 영통구 하동(광교신도시)에 있는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전용 84㎡도 지난 5월 9억8000만원에 손바뀜했다. 2020년 6월 같은 면적이 6억1500만원에 팔린 것에 비하면 3억6500만원 상승했다.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전용 84㎡도 지난 5월 8억7000만원에 팔렸다. 2020년 6월 거래된 6억1500만원보다 2억5500만원 올랐다.

대형 건설사가 지은 브랜드 오피스텔 가격이 뛰다 보니 청약시장에서도 예비 청약자들이 관심을 갖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2020년~2022년 5월까지 청약한 오피스텔 가운데 경쟁률 상위 10곳 중 8곳이 '2021년 시공능력평가'에서 10위 안에 든 대형 건설사가 지은 단지였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대형 건설사가 짓는 오피스텔은 브랜드 가치뿐만 아니라 입지, 상품성, 미래가치 등이 상대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비아파트 상품임에도 단기간에 시세가 상승하곤 한다"고 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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