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의 2분기 실적은 매출 1647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8%와 697.7% 증가한 수치다.
주력 제품인 고지혈증 치료제 '리바로 패밀리'(리바로·리바로브이·리바로젯)의 매출은 작년 2분기 184억원보다 50.5% 늘어난 277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나경 연구원은 “‘에제티미브’와 ‘피타바스타틴’ 복합제인 리바로젯은 출시 이후 고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월 3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리바로의 자체 생산 전환으로 이익률도 개선될 것으로 봤다. JW중외제약은 작년부터 리바로를 자체 생산하면서 매출원가율을 40%대에서 10%대로 빠르게 개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수액제 매출도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수액제는 원가가 상승하면 유일하게 약가 인상이 가능하다”며 “수익성은 매우 낮은 품목이지만, 코로나19 재확산에도 제한적인 거리두기로 입원 환자가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률이 정상화될 것“이라고 했다.
올 하반기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의 국내 급여 전환도 기대했다. 헴리브라는 로슈의 자회사인 일본 주가이제약이 개발한 A형 혈우병 치료제다. JW중외제약이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1500억원 규모다.
이 연구원은 “로슈는 지난 11일 경증 및 중증 A형 혈우병 환자에 대한 추가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며 “국내 급여 전환 승인 가능성이 있어, 이에 따른 외형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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