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과 유럽 시장에서 판매량 증가
포르쉐 AG가 2022년 상반기 동안 전년 대비 5% 감소한 총 14만5,860대의 차를 인도했다고 18일 밝혔다.
전 세계 지역 및 시장 별 상황에 따라 상반기 실적 역시 상이했다. 특히 독일과 유럽 시장에서 판매량 증가가 두드러졌다. 유럽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4만3,087대를 판매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독일에서는 전년 대비 5% 증가한 1만3,785대가 인도됐다. 중국은 일부 도시가 수개월 간 봉쇄된 상황에서도 전년 대비 16% 감소한 4만681대의 차를 인도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은 6만2,245대의 차를 판매했고 미국에서는 인도 및 운송 이슈에도 3만2,529대의 차를 인도했다.
제품 별로는 SUV 라인업이 수요를 견인했다. 카이엔과 마칸이 각각 4만1,947대, 3만8,039대 인도됐다. 스포츠카 아이콘 911은 전 세계 2만1,616대, 타이칸은 공급망 병목현상으로 제한된 생산에도 불구하고 1만8,877대 인도됐다. 파나메라 1만5,604대, 718 박스터와 카이맨은 9,777대 판매됐다.
데틀레브 본 플라텐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는 "중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의 코로나 재확산, 공급망 및 물류 불안정으로 인한 어려움이 계속됐지만 전 세계적으로 포르쉐 브랜드에 대한 열망과 제품의 인기가 여전히 강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포르쉐는 미래를 낙관적으로 전망하며 남은 하반기에도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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