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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지노, DPR LIVE, 에픽하이, 씨엘 등 참여
-차별화된 대기 소비자 케어 선보여
BMW코리아가 지난 7월22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진행한 뮤직 페스티벌 'i, THE ULTIMATE'이 1,500석 전 석이 매진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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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전동화 브랜드 BMW i가 제공하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성을 선보이고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음악 축제다.
공연에는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 그란 쿠페 i4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로 활동하고 있는 빈지노와 함께 에픽하이, DPR LIVE, 씨엘(CL)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무대를 꾸몄다.
또 메인 콘서트에 앞서 비트 메이커 라이언클래드(LIONCLAD)와 DJ 테즈(DJ TEZZ)가 참여하는 'DJ BMW' 공연을 통해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여기에 식음료 부스를 운영하고 참여형 SNS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이번 뮤직 페스티벌은 일반 관객, BMW i 대기 오너, BMW 밴티지 소비자, 그리고 BMW i 뉴스 정기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iX, i4 등 BMW i 대기 오너에게는 관람권을 무료로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기존 소비자뿐만 아니라 계약 후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예비 오너에게도 BMW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경험을 전달했다.
주양예 BMW그룹코리아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BMW i는 그 어느 전기화 브랜드보다 역동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전기화 브랜드"라며 "이번 공연에 참석하는 모든 관객이 BMW i 브랜드가 추구하는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전달받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렸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MW 코리아는 부산에서 이번 페스티벌 개최와 함께 7월24일까지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수입차 브랜드 중 유일하게 참가하는 등 '지역밀착형'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내에서 소비자와 만나는 접점을 늘렸고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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