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출시 3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신형 제네시스 G90이 출시 6개월 만에 벤츠 S클래스를 제치고 국내 대형 세단 판매량 1위에 올랐다.
28일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신형 G90은 올 1~6월 총 9134대의 차량이 판매돼 6448대가 판매된 벤츠 S클래스(7세대)를 제치고 대형 세단 시장에서 가장 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기아 뉴 K9 3517대, BMW 7시리즈(6세대) 1569대,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1002대 순이었다.
월별 판매량을 보면 신형 G90은 1월 65대, 2월 661대, 3월 2214대, 4월 1913대, 5월 2100대, 6월 2181대 팔렸다.
신형 G90을 택한 소비자를 유형별로 보면 개인이 21.6%, 법인 및 사업자가 78.4%로 조사됐다. 구매자의 82.5%는 남성, 17.5%는 여성이었다.
등급별로는 가솔린 3.5 터보 모델이 8917대, 롱휠베이스 모델이 217대 판매됐다. G90 롱휠베이스는 일반 모델 대비 190mm 긴 전장을 바탕으로 뒷좌석 도어와 C필러를 확장해 더욱 여유로운 내부 공간을 확보한 게 특징이다.
신형 G90은 지난해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한 '2022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뽑힌 바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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