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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는 28일 서울 서초동에서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 출시 행사를 열고 식물성 통조림 햄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졌다.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식품 첨가물 없이 동물성 가공육과 비슷한 맛과 식감을 내도록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격은 200g 기준 4480원으로 CJ제일제당의 ‘스팸’과 비슷하다. 다음달 1일부터 신세계푸드의 오프라인 정육 델리 ‘더베러’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16년부터 대체육을 연구개발해 온 신세계푸드는 지금까지 B2B(기업 간 거래) 형태로만 대체육을 공급했다. 스타벅스 등에 대체육을 활용한 샌드위치를 납품하거나 기업 구내식당에서 대체육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식이다.
이번 B2C 제품 출시를 계기로 식품 제조, 외식, 급식 등 각 사업 영역에 식물성 가공육을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올반’ 제품에 들어가는 햄, 베이컨 등을 베러미트로 교체하기 위한 제품 개발도 시작했다.
유명 셰프와 협업해 베러미트 샌드위치, 샐러드 등 메뉴를 개발한 뒤 이를 SK하이닉스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의지가 높은 단체들의 급식 메뉴에 적용한다. ‘노브랜드 버거’ 등 신세계푸드의 외식 브랜드에서도 대체육을 활용한 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사진)는 “베러미트를 고기 대체재가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육으로 알리기 위한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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