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年 500만장 종이 절감"…현대해상, 디지털 창구 시스템 개시

입력 2022-08-04 11:34   수정 2022-08-04 11:35


현대해상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연간 500만장의 종이가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해상은 기존 고객 창구에서 보험금 청구, 계약자 변경, 보험료 수납, 보험계약대출 등 다양한 업무를 서면으로 처리해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창구 업무의 90여종 서식을 모두 전자화함으로써 종이 문서 사용이 크게 줄게 된다는 게 현대해상 측 설명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터치모니터에 덧쓰기와 서명만 작성하는 것으로 업무 절차를 마칠 수 있게 됐다. 또 버튼 한 번 클릭으로 신분증 확인 등 관련 업무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고령자를 위해 국내 최초로 서식 왜곡 없이 특정 부분을 크게 확대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성 모두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페이퍼리스 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