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국내 최초 데이터 유니콘 아이지에이웍스, 상장한다 국내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에 이어 공동주관사로 삼성증권을 추가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오는 10월 내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입시 데이터 메이저맵, 프리A 투자 유치 데이터 기반 입시, 진로 서비스 제공하는 메이저맵이 탭엔젤파트너스와 SOSV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했다. 이 서비스는 AI를 활용한 학과 검색 엔진 서비스로 특정 학과를 진학하기 위한 과목 선택, 탐구 학습, 관련 도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NFT로 만난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자회사 에이아이엠씨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이상한 고래 클럽(Extraordinary Whales Club)’을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이상한 고래 클럽’은 드라마 속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 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원을 위해 탄생한 ESG?소셜 NFT 커뮤니티다.
교재 저작권 라이선싱 플랫폼 쏠북, 13억원 투자 유치 교재 저작권 라이선싱 플랫폼 '쏠북' 운영사 북아이피스가 13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했다. 투자에는 KB인베스트먼트,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소풍벤처스 등 참여했다. 쏠북은 학원이나 과외 강사들이 교재 저작권 걱정 없이 수업하고, 2차 저작물도 다른 강사나 학생들에게 합법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멋쟁이사자처럼, 한 달 내로 메타콩즈 인수 이두희 대표가 이끄는 멋쟁이사자처럼이 국내 1위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메타콩즈'를 다음 달 초 안으로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인수팀이 구성됐으며 법적 절차에 따라 가능한 신속, 정확하게 인계 절차를 거쳐 다음 달 초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게임 개발자가 만든 영어 학습 앱, 누적 다운로드 200만 인공지능(AI) 기반 영어학습 앱 말해보카 운영사 이팝소프트가 자사 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 돌파했다고 밝혔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을 개발한 게임 개발자 출신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