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739억원, 영업이익 131억원, 순이익 75억원을 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7%, 26.7%, 22.4% 늘었다.
TV·인터넷·인터넷전화 등으로 구성된 홈 부문에선 1701억원 매출을 냈다. TV는 1366억원, 인터넷 303억원, 인터넷 33억원 등이다. 케이블TV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늘었다. 인터넷 가입자는 2020년 이후 순증세다. 알뜰형 케이블TV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LG유플러스의 인기 콘텐츠 '유플러스 아이들나라'를 IPTV에 도입한 등이 주효했다.
MVNO(알뜰폰) 사업은 수익 409억원(서비스수익 378억원, 단말기수익 31억원)이었다. LG헬로비전은 "알뜰폰 가입자도 순증세"라며 "알뜰폰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한 MZ세대 소비특성에 맞춰 무인매장·오픈마켓 중심으로 비대면 유통망을 넓히고, 유심요금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미디어와 렌탈(할부판매) 등을 포함한 기타 수익은 629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부문에서는 선거방송과 커머스 방송 등 케이블TV 지역채널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봄·여름철을 맞아 에어컨과 음식물처리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었다. 직영몰을 통해 가전을 1분이면 셀프 렌탈할 수 있는 '바로구매' 서비스가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냈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상무)는 "올 상반기 가입자 순증과 더불어 영업수익·영업이익이 동시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방송·통신 서비스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자사 핵심 유통채널로 성장한 디지털 채널의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