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은 2022년 2분기에 매출 1630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4%, 173.3% 증가한 수치다. 컨센서스 매출에는 부합했고, 영업이익은 하회하는 실적이다.
리바로패밀리의 매출은 ‘리바로’ 183억원, ‘리바로젯’ 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7%, 46.6% 증가해 탄탄한 성장을 이어갔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1분기 9.2%보다 하락한 6.3%를 기록했다. 박재경 연구원은 “제품 믹스 변동으로 인해 매출원가율이 1분기 57.7%에서 59.5%로 상승하면서, 기준 변경에 따른 대손상각비가 30억원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반기엔 리바로의 매출 성장과 리바로젯의 매출 본격화가 실적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리바로는 원료의약품 자체 생산으로 이익률을 높여 올해 전년 대비 8.8% 성장한 756억원의 매출을 낼 것”이라며 “지난해 3분기 출시한 리바로젯의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올해 304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올해 실적은 매출 6622억원, 영업이익 595억원으로 추정했다. 작년보다 매출은 10.0%, 영업이익은 67.4% 증가할 것이란 예상이다. 박 연구원은 상각비를 상향 조정하면서 기존 추정치보다 영업이익을 낮췄다고 했다.
다만 연구개발(R&D) 성과가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JW중외제약이 2018년 8월 덴마크의 피부질환 전문 제약사인 레오 파마에 기술이전한 후보물질 ‘JW1601’은 현재 아토피 피부염 환자 대상 임상 2b상, 콜린성 두드러기 환자 대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말 2b상 중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 연구원은 “현재 목표주가에는 R&D 파이프라인 가치는 포함하지 않았으나, 추후 결과에 따라 파이프라인 가치가 추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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