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 브랜드평판, 전국 3위로 껑충

입력 2022-08-22 14:54   수정 2022-08-22 16:21

대구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월보다 12단계 상승한 3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도시 브랜드평판은 각 도시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평가하는 것으로 이 가운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 착안하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이번 달 대구시는 제주시, 부산시에 이어 12단계 상승한 3위를 차지했다.
구체적인 수치를 살펴보면 대구시의 참여지수 26만7650, 미디어지수 35만5004, 소통지수 51만8233, 커뮤니티지수 129만 7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만 8867로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80만8244보다 3배로 상승했다.

이 가운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활동 실적을 평가하는 커뮤니티 지수는 지난달 24만7623에서 129만7980으로 5배로 증가된 것으로 분석됐다.

대구시 관계자는 "그간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과 미디어와 커뮤니티를 활용한 시정 정보 공유 등 시민과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소통 활동이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민선 8기 홍준표 대구시장 취임 이후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전방위 소통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오경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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