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5일 서울 노보텔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전국상인연합회, 동반성장위원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침체한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돕고, 전통시장에 디지털 기반을 구축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T는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격차 해소 지원을 위해 온누리 상품권 결제 인프라 확대, 디지털 전환 서비스 보급 및 지원, 디지털 교육, 시장 통신 환경 개선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교육도 한다.
시장 내 무료 와이파이 구역을 구축하고, 노후 통신망 정비 등 전통시장의 통신 환경 개선에도 참여한다. 태풍으로 인한 전통시장의 통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통신망 운영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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