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도 딜러 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

입력 2022-09-20 13:42  


 -상품성 강화한 신제품 지속 출시 
 -딜러상생 지원정책 확대로 높은 점수 얻어

 기아가 인도 자동차딜러연합회 주관 '2022년 딜러 만족도 조사'에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양산 승용 부문 1위 및 전체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8월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1,905명의 유효한 딜러 답변을 기반으로 평가했다. 부문은 승용차 양산/럭셔리 브랜드 2개 부문, 이륜차(2W) 부문, 상용(CV) 부문 등 총 4개다. 

 이와 함께  조사 항목은 딜러 만족도, 마케팅&판매, 상품&오더&보증기간, 서비스, 관리정책, 부품, 교육, OEM 지원, 판매 지원 및 기타 총 9가지 분야로 이뤄졌다.

 기아는 이번 조사에서 871점(1,000점 만점)을 받으며 딜러 평균 만족도 점수 719점을 크게 상회했다. 그 결과 승용차 양산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830점으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승용 럭셔리 브랜드는 볼보(919점), 이륜차 부문에서는 혼다(736점), 상용 부문에서는 VE 상용차(832점)가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기아는 딜러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상품성 증가, 판매 및 서비스 직원 능력 증가를 위한 수준 높은 교육 제공을 통해 현지 딜러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었으며 전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인도 딜러들의 선택을 받아 기쁘다"며 "딜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지 소비자들이 요청하는 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현대차, '2023 싼타페' 출시
▶ 스카니아코리아, 탑팀 대회 한국결선 마쳐
▶ 롯데렌탈, 전기차 방문 충전 서비스 선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