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개 콘텐츠 발행, 부산 관광자원 소개
현대자동차그룹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글로벌 홍보 콘텐츠 노출수(조회수 포함)가 4,000만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부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글로벌 붐 조성을 위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10개 소셜미디어 채널에 부산의 문화와 관광 자원 등의 경쟁력과 미래비전, 세계박람회 정보 등을 담은 콘텐츠를 영어와 한국어로 제작해 발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0여 개의 콘텐츠를 발행했으며, 숏폼 영상을 비롯해 카드뉴스, 디지털 화보,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했다.
이 가운데 조회수가 가장 많은 콘텐츠는 부산항 야경과 부산항대교를 배경으로 제작한 디지털 화보로, 노출수가 835만여 회에 달했다. 두 번째로 많은 노출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부산세계박람회에서 선보일 신제품·신기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전구와 지퍼, 식기세척기, 플라스틱 등 인류의 삶을 바꾼 역대 박람회 발명품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노출수가 793만여 회에 달했다. 세 번째는 광안대교와 마린시티를 배경으로 한 디지털화보로, 602만여 뷰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은 국내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열기를 모으기 위해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응원 댓글 이벤트와 부산세계박람회 관련 퀴즈 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세계 자동차 팬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부산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디지털화보 등에 자동차를 연계시키는 등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 효과를 높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 최적 도시임을 알리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온라인 홍보활동뿐만 아니라 중남미지역에서 현지 득표활동도 이어갔다. 지난달 28~29일(현지시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루과이와 파라과이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활동을 펼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그룹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권역별 현지 득표활동과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활동으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글로벌 인지도와 호응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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