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선호도 높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순위는?

입력 2022-10-20 14:09   수정 2022-10-20 14:1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소비자가 분양 받고 싶어 하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푸르지오써밋'이 1위를 차지했다.

19일 부동산R114가 메트릭스리서치에 의뢰해 792명의 패널을 대상으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가 분양 받고 싶어 하는 하이엔드 브랜드로 '푸르지오써밋'이 가장 많이 꼽혔다. 이어 '아크로'와 '디에이치', '르엘' 등이 2~4위를 차지했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써밋'은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푸르지오에 최고, 절정, 정상이란 뜻의 써밋을 결합한 브랜드다. DL이앤씨의 '아크로'는 이 세상에 하나뿐이라는 뜻을 품고 있다. 현대건설의 '디에이치'는 단 하나의 현대 혹은 하이엔드, 하이 소사이어티 등으로 표현된다.

소비자들은 하이엔드 브랜드에 대한 연상 이미지로 '고급스러움'(응답자 19%)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프리미엄'(15%), '살기 좋은'(12%), '전문적인'(9%) 등의 단어를 택했다.

부동산R114 관계자는 "건설사들이 하이엔드 브랜드 론칭 목표로 세웠던 ‘고급ㆍ프리미엄’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것"이라면서 "다만 하이엔드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시장에서 강화할수록 일반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분양가가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