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제타는 더 많은 고객이 독일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전 모델에 장착됐던 1.4 TSI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10마력 높아진 1.5 TSI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바꿔 힘을 더했다. 최대 출력 160마력, 최대 토크 25.5㎏·m을 뿜어낸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더 여유롭고 편안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공인 연비는 L당 14.1㎞다.
신형 제타는 부분 변경과 함께 외관 디자인도 변화를 줬다. 이를 통해 한층 더 커보이는 차체와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전면부에는 LED 헤드라이트 사이를 잇는 두 줄의 크롬 라디에이터그릴이 적용돼 폭스바겐 최신의 디자인 DNA를 그대로 계승했다. 라디에이터그릴 하단의 범퍼그릴 디자인에서는 기존의 전방 안개등이 없어져 더 넓은 전폭을 강조했다.
디지털 편의사양으로는 모바일폰 무선충전 및 무선 앱 커넥트를 지원하는 8인치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은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1.5 TSI 프리미엄 트림에는 8인치 디지털 콕핏이,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10.25인치 디지털 콕핏 프로가 적용된다.
안전사양 역시 최고 수준으로 무장했다. 트레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프런트 어시스트 등이 기본 적용됐고 폭스바겐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드라이브가 운전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번 신형 제타부터 1.5 TSI 프리미엄 트림에 후방 카메라 및 라이트 어시스트가 새롭게 제공된다.
탄탄한 상품 구성에도 독보적인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다. 제타가 생애 첫 수입차를 고려하는 합리적 고객의 선택을 받는 이유다. 신형 제타의 판매 가격은 1.5 TSI 프리미엄 3232만9000원, 1.5 TSI 프레스티지 3586만3000원(개별소비세 3.5% 반영, 부가가치세 포함 기준)이다. ‘5년/15만㎞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수리 토털케어 서비스’가 기본 제공돼 고객의 총소유비용 부담을 한층 낮췄다. 신형 제타는 오는 11월 공식 고객 인도를 할 예정이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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