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분기도 적자 지속…매출은 전년비 14.4% 증가

입력 2022-11-11 23:08   수정 2022-11-11 23:35

넷마블이 지난 3분기에도 적자를 이어갔다. 신작 출시가 지연되거나 출시된 신작도 성과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 속에 올해 들어 3개 분기 연속 부진한 성과를 냈다.

넷마블은 3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69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지만 영업손실 380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고 11일 밝혔다. 1~3분기 누적 매출 1조9865억원, 누적 상각전 영업이익(EBITDA) 880억원, 누적 영업손실 846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83%(5794억원)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으로만 보면 북미가 절반가량(48%)으로 비중이 컸으며 △한국 17% △유럽 13% △동남아시아 9% △일본 7% 등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였다.

회사 측은 “지난 7월28일 출시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환율 상승에 따른 외화 차입금 관련 환산 손실도 대폭 증가해 부진한 실적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신작을 연달아 내놓으며 4분기 반등을 노린다. 이달 9일 글로벌 출시한 ‘샬롯의 테이블’을 비롯해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얼리 억세스)’ 등의 신작을 연내 출시할 예정.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지스타 2022’에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하이프스쿼드’ 등 기대작 4종을 선보인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인건비·마케팅비 상승, 신작 출시 지연, 출시작 성과 미흡 등으로 세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4분기 출시 신작들과 내년 출시 예정인 개발 신작들의 경쟁력을 극대화해 긍정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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