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연습장 매출, 3년간 5배 늘었다

입력 2022-11-21 18:20   수정 2022-11-22 00:3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골프 실내연습장 매출이 2019년 이후 3년간 5배 증가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20대와 30대의 실내연습장 및 스크린골프장 이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다.

21일 KB국민카드가 개인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골프 관련 업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실내연습장 스크린골프 골프장 실외연습장 합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골프 업종 매출은 2020년 3분기와 작년 3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51% 증가했다.

실내연습장의 1~9월 누적 매출은 2019년 동기 대비 395% 늘었다. 같은 기간 스크린골프는 102%, 골프장은 62%, 실외연습장은 61%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20대와 30대의 실내연습장 지출액은 같은 기간 1101%, 811% 급증했다. 같은 기간 40대는 502%, 50대는 257%, 60대 이상은 179%의 매출 증가율을 보여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증가율이 낮아졌다.

스크린골프 매출도 20대와 30대 연령층에서 862%, 232% 늘었다. 40대(107%)와 50대(61%), 60대 이상(36%)은 상대적으로 낮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골프장은 20대가 251%의 증가율을 기록했고, 30대는 214%로 실내연습장과 스크린골프장에 이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건수 기준으로 비중이 가장 큰 품목은 골프웨어(43%)였다. 50대와 60대 이상 연령층에서 골프웨어의 구매 비중이 각각 51.3%, 56.5%로 가장 높았다. 골프채는 매출 건수 비중이 8.3%로 낮았지만 매출액 기준으로는 비중이 27.5%였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