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기반의 자동응답시스템(ARS) 상담 서비스인 ‘디지털 ARS’를 시작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 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간편한 본인 인증으로 사고 신고와 조회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 구조 탓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쳐야 했다.
하지만 디지털 ARS를 이용하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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