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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최대 규모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JP모간이 최선호 유통주를 선정했다. 코스트코, 타깃, 아마존이 이번 쇼핑 시즌의 승자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크리스토퍼 호버스 JP모간 애널리스트는 21일(현지시간) 보고서에서 코스트코와 타깃을 쇼핑 시즌 수혜주로 꼽았다.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소비자들이 많이 찾을 것”이란 분석이다.
같은 은행의 더그 안무스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을 최대 수혜주로 꼽았다. 그는 “아마존의 소매 판매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율이 지난해 쇼핑 시즌 22%였지만 올해 22.5%로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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