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지능정보SW아카데미’는 지난 12월 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주관하는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의 1차년도 교육을 마치고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고려대학교는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공모한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 ‘캠퍼스 SW아카데미’ 유형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라는 교육브랜드로 인공지능 혁신기업인 티쓰리큐와 한국경제신문사와 함께 SW 전문인력을 양성하였으며, 이번 수료식을 통해 총 5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수료생들은 SW심화교육, 인공지능, 딥러닝, 실무 프로젝트 등 총 640시간의 집중교육을 거쳐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를 가졌으며, 이날 발표회에서 대상은 파라마운트 픽쳐스팀이, 최우수상은 가 보자 구팀과 B-antiaging팀이 수상하였다.
또한 SW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티쓰리큐 외 30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인재를 연결하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사업책임자인 고려대학교 김현철 교수는 “본 사업을 통해 뛰어난 SW인재들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합류함으로써 SW분야의 국가적 발전을 마련하는 토대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