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증권은 자체 제작한 신규 캐릭터 ‘머든’을 27일 공개했다.
캐릭터는 모재단 한양대학교를 상징하는 동물인 사자에 귀여운 인상을 가미한 블루라이언이다. 이름은 ‘뭐든지 잘하고 열심히 한다’는 뜻과 '세련된(Modern) 캐릭터'라는 의미를 담은 합성어 ‘머든’으로 결정했다. 한양증권은 지난 8월 최초 시안 완성에 이어 4개월여 간의 등록 과정을 거쳐 최근 디자인권을 정식 출원했다.
머든은 1956년 한양증권 창립 이래 최초의 캐릭터다. 기획 단계부터 제작, 등록까지 자체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했다. 외주제작 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커뮤니케이션 총괄부서에서 직접 캐릭터를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는 “머든 캐릭터에는 글로벌 기업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진실성과 한양증권만의 이상적인 가치관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한양증권은 신규 캐릭터 머든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지식재산권(IP) 사업 ▷브랜드 콜라보 ▷굿즈 제작 ▷이모티콘 출시 등 고객 및 클라이언트와의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캐릭터와 브랜드의 서사가 담긴 ‘머든 유니버스’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 성장방향 등을 투영할 계획이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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