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취임 이후 줄곧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항상 최우선으로 강조해 왔다며 이제는 우리의 오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앞으로 점점 더 세상은 불확실성이 가득할 것이라고 하지만 우리의 변하지 않는 본질인 '고객중심'과 '플랫폼'이란 밑바탕이 우리의 중심을 잡아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고객의 필요가 우리를 존재하게 한다"며 "위기를 극복할 기회를 준 것도 위기를 극복할 힘이 되어 준 것도 언제나 고객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고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거듭하는 치열한 고민들이 비로소 우리를 고객에게 필요한 사람, 즉 진정한 조언자(Advisor)이자 파트너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사장은 "고객에게 우리는 '쓸모있는 플랫폼'이었는가를 한 번 더 자문해 봤으면 한다"며 "세상의 빠른 변화만큼이나 우리 플랫폼의 쓸모도 꾸준히 변하기에 꾸준히 되묻고 새로운 학습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우리의 숙명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정 사장은 항상 고객에 대한 전문성과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최신의 것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단순히 멋진 것을 주기 위함이 아닌, 필요한 것을 제 때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정 사장은 리더들은 구성원과 조직의 더 나은 미래를 먼저 고민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자고 밝혔다.
그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코칭 하는 리더가 좋은 리더"라며 "고객에게 인정받는 조언자로 구성원이 성장할 수 있도록 리더들이 쌓아온 전문성을 아낌없이 나눠줘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다른 조직을 이해하고 도와주는 문화 조성에 먼저 앞장서야 한다고 언급했다.
정 사장은 "조직간 서로 소통만 잘 되어도, 내 일의 경계선만 긋지 않아도 회사의 생산성은 괄목할 정도로 올라갈 것"이라며 "주변을 행복하게 해주는 직원과 사소하더라도 옳은 일을 한 직원을 알아주는 회사를 함께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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