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회장은 그룹의 핵심적인 실천 가치로 ‘내실 경영’과 ‘미래 성장 기반 마련’을 꼽았다. 그는 “경영과 소비 환경의 변화에 대해 열린 사고 방식으로 빠르게 인지하고 대응 및 발전 방향성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를 위해 네 가지 주요 방향성을 제시했다. △매장에 고객이 스스로 찾아와서 만족할 수 있도록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것 △온·오프라인 유통 전략 차별화를 통해 양 채널에서 판매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할 것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유연한 생산 체계를 구축할 것 △조직의 민첩성과 열린 사고방식을 탑재해 새로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것 등이다.
박 회장은 무엇보다 최고의 상품이 최고의 영업과 마케팅임을 강조하며 고객 지향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세정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을 당부했다. 관계사에 대해서는 자생력 강화에 주력해 독자생존력을 갖춰 외부 수주 사업을 확대하기를 기대했다.
박 회장은 “2024년은 세정이 설립된 지 반백 년이 되는 해로, 한 브랜드로 50년을 장수한 사례는 패션업 뿐만 아니라 국내 타 업종에서도 매우 드문 일이다”며 “올해 세정 가족 모두의 지혜를 한곳에 모아 새로운 50년을 준비해 나아가자”고 했다.
박 회장은 새로운 변화와 도전으로 새로운 50년을 그려나가겠다는 각오로 신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함현종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는 등 그룹의 정통성을 잘 알리고 이끌어갈 수 있는 인물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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