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교보증권에 따르면 올해 국내 대형 엔터 4사(하이브, JYP엔터테인먼트, 에스엠, YG엔터테인먼트)의 콘서트 관객 수는 총 723만 명에 육박할 전망이다. 지난해 추정치(418만 명) 대비 72.9% 늘어난 수치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관객 수(533만 명)와 비교해도 35.6% 많다.
에스엠의 콘서트 관객 수가 가장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회사의 올해 콘서트 예상 관객 수는 229만 명으로 전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전년 대비 영업이익 증가율도 엔터 4사 가운데 가장 높은 60.4%를 기록할 것이란 관측이다.
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은 “매출과 수익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돔 공연이 올해 다수 계획돼 있다”며 “올해 활동 예정인 국내 아티스트 중 블랙핑크, 트와이스, 슈퍼주니어 등 11개 그룹의 돔 투어가 가능하다”고 했다.
증권가에선 콘서트 본격 재개 등의 영향으로 올해 대형 엔터 기업 실적이 뛸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대형 엔터 4사의 올해 합산 매출과 영업이익 예상치는 각각 3조4762억원, 5247억원이다. 전년(3조2417억원, 4837억원)보다 늘어난 수치다.
지난달 말 하락하던 주가도 최근 다시 올랐다. 하이브 주가는 이날 3.27% 상승했다. 한 주간(1월 2~9일) 수익률은 2.4%다. 에스엠과 YG엔터 주가도 한 주간 각각 1.5%, 1.6% 올랐다. JYP엔터 주가는 지난 3거래일 연속 떨어지다가 이날 4% 가까이 뛰었다.
최세영 기자 seyeong202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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