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앞으로 리더들이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수준의 강력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윤리의식 제고, 고객서비스 혁신, 사회적 책임 강화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임원·본부장·부서장 등 100여 명의 본부 리더급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행장은 △내부통제 및 소비자 보호 지속 강화 △고객 서비스 및 자산관리 서비스 혁신 △수평적 기업문화 확산을 비롯해 영업, 내부통제, 조직문화 등 은행의 모든 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혁신 방향을 공유했다.
이 행장은 "앞으로 2000년대 이후 채용된 우리은행 세대를 본부 부서장, 지점장으로 전진 배치하는 등 능력과 전문성 중심의 인사를 실시하는 등 직원 간 상호 존중의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이 행장은 "고객이 우리은행 제1의 자산"이라며 "고객을 감동하게 하고 보호하는 것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2020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해온 자산관리 영업 혁신 및 내부통제 개선의 완성도를 높이고 올해도 획기적인 개선과 혁신을 지속해 고객이 항상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고객의 마음을 감동하게 하는 더욱 믿음직한 은행을 만들어 나가는 데 리더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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