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주택정비사업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으로 재개발·재건축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재개발·재건축 사업과 달리 절차 생략에 따른 사업기간 단축, 용적률 완화, 사업면적 확장 등 규제 완화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른 주거환경 개선 및 주택공급 확대, 시세 상승효과를 보여주고 있어서 이에 대한 관심과 그 추진 지역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에서는 전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인 김덕기 교수를 비롯하여 우리은행 김선 본부장, 서울시 건축심의 위원인 김범식 건축사, 재개발 재건축의 전문 변호사인 김동호 변호사, 이지스자산운용사에 개발업무를 담당하는 최영학 교수 등 정비, 개발, 세무, 설계 등 실제 업무에 종사하는 최고의 전문가 등을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정비사업 전 과정의 실무적인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https://img.hankyung.com/photo/202301/02.32394701.1.jpg)
이번 강의는 3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15주 과정과 4회 특강으로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저녁 시간에 진행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