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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은 국내 VIP 고객을 대상으로 ‘랑콤 뷰티 클래스’(사진)를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진행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서울 송파구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VIP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서 롯데면세점은 출국 예정인 VIP 고객에게 랑콤의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인 ‘압솔뤼’의 주요 제품을 소개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한국인이 일으키는 전체 매출 중 VIP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10%에서 2022년 20%로 크게 늘었다. 한국인 면세점 매출의 30%는 수입 고가 브랜드에서 나온다.
특히 화장품은 체험 행사가 열린 직후 구매 전환율이 높은 품목으로 꼽힌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10월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라프레리’와 뷰티클래스를 열었다.
행사 이후 한 달간 해당 브랜드 매출은 전달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라프레리는 리프팅 세럼 가격이 100만원에 달하는 고가 브랜드”라며 “이 브랜드와 함께 뷰티클래스를 진행할 때마다 평균 세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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