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커피를 구매할 때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가는 손님이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6일 개인 텀블러나 개인 컵을 가져와 편의점 커피인 세븐카페를 구매하는 건수가 50만잔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 3월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의 일환으로 개인 텀블러를 이용하는 세븐카페 고객에게 2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초기 판매량은 저조했지만 점차 이용 고객이 늘어나 지난해(3~12월) 세븐카페 텀블러 이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편의점 커피를 즐기는 손님이 늘었으며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텀블러 이용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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