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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부터 1차로 선보이는 상품은 신선식품 15개, 가공식품 27개, 일상용품 6개다. 모든 상품은 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한정 상품이다. 3월 31일까지만 할인가가 적용된다. 2차 상품은 4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우선 백색란 30개 한 판을 5480원에 판다. 계란 30개 평균 판매가격(6600원)보다 17.0% 저렴하다. 이마트는 백색란을 낳는 어미 닭을 보유한 협력사와 단독 계약을 맺고, 협력사 전체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매입하기로 약속해 가격을 낮췄다.
오뚜기 스낵면은 한 박스(10개)를 4380원에 선보인다. 개당 판매가로 환산하면 438원이다. 기존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던 5개들이 봉지상품과 비교해 개당 판매가가 약 35% 저렴하다.
그간 스낵면을 5개들이 봉지상품으로 팔던 오뚜기는 이번에 이마트와 협의해 10개들이 박스 패키지를 새롭게 내놨다. 이를 통해 운반을 단순화해 비용을 줄이고, 가격을 낮췄다.
롯데마트도 물가 안정을 위해 생활필수품 할인에 나선다. 2월 한 달간 1등급 한우 등심을 100g당 7900원에 판다. 한우 시세가 떨어졌을 때 등심 20t을 사전 계약해 가격을 낮췄다. 냉동식품, 시리얼 등 인기 가공식품은 ‘1+1’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생필품 가격을 관리하는 ‘프라이싱팀’을 운영하고 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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