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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몽골 비즈니스포럼은 대한상공회의소와 몽골상공회의소의 주최로 지난 14일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2018년 이후 5년만에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가 방한 한 것을 계기로 계기로 마련됐다.
현지그룹은 이미 지난해 9월 몽골 노민그룹과 양국 거래를 위한 MOU를 맺은 바 있다. 노민그룹은 몽골내 재계 4~5위 기업으로 유통분야 1위 기업이다. 현재에도 양사는 몽골내 브랜드 진출과 몽골산 원부자재 수입 논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 사장은 “몽골의 도시인 울란바토르 주변 북아시아는 1천만 이상의 소비 규모와 교통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다”면서 “까스텔바작의 화려하고 유머러스한 아트웍이 몽골 시장에서 어필할 수 있을 것이기에 수출, 라이선스, 현지 파트너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까스텔바작은 형지그룹이 2016년 글로벌 진출을 이루기 위해 프랑스 현지에서 인수한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이번 한-몽골 비즈니스 포럼에는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를 비롯해 바트뭉흐 바트체첵 외교부 장관, 에르덴척트 사랑터거스 주한몽골대사 등 주요 정부 관계자와 몽골 주요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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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측에서는 한-몽골 경협위 한국 측 위원장인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김종구 주몽골한국대사 등을 비롯해,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 나형균 대한전선 대표이사,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 유광열 SGI서울보증 사장 등 다수의 기업인이 참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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