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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쿠치네는 ‘보피’, ‘불탑’ 등과 함께 글로벌 주요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로 손꼽힌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유리, 티타늄 등 업계에서 생소한 소재를 활용한 파격적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밀라노, 파리, 뉴욕, 베를린 등 세계 주요 도시에 300여 개 매장이 있다.
이번 계약으로 현대리바트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아란 쿠치네)과 매스티지 라인(리바트 키친)에 하이엔드 라인을 추가하면서 주방가구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를 앞세워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리모델링 시장뿐 아니라 아파트 재개발 및 리모델링 등 기업 간 거래(B2B) 빌트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발쿠치네는 얇고(두께 2㎜) 가벼운 초경량 주방 도어를 비롯해 전 세계 최초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 주방가구, 무소음 자동개폐 도어 등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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