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성남교육도서관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도서관 현장체험학습 운영 포스터.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이 성남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어린이 공간과 청소년 공간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체험학습은 유아,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와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성남교육도서관은 디지털 독서환경 기반을 마련해 메타버스·맥북·VR 등을 활용한 미디어 체험을 운영하기로 했다.
상반기는 4월, 하반기는 9월부터 운영하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7일부터 경기성남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원하는 일정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 공간 주요 체험 내용은 ▲도서관 이용 안내 ▲가상공간에서 도서관 시설 견학 ▲스토리텔링 및 독후활동 등이다.
청소년 공간 주요 체험 내용은 ▲십진분류 및 도서관 이용 안내 ▲메메타버스 활용 청소년 공간 체험 ▲맥북·VR 활용 교육 및 체험 ▲미래 직업 탐색 등이다.
여재구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관장은 “우리 도서관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 디지털 추세에 맞춰 차별화된 미래교육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독서문화 형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고 자료> 현장체험학습 홍보 포스터 1부 (별첨)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