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의류 소비 호조…영원무역 4%↑

입력 2023-03-09 18:00   수정 2023-03-10 08:46

영원무역, 한세실업 등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관련주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수주가 줄어들 것이란 우려와 달리 작년 4분기 깜짝 실적(어닝서프라이즈)을 내면서다.

9일 영원무역 주가는 4.75% 오른 4만7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5.23% 급등한 데 이어 2거래일 연속 큰 폭의 오름세를 지속했다. 한세실업(1.84%) 화승엔터프라이즈(2.38%) 등 다른 의류 OEM주도 상승 마감했다.

이들 기업이 탄탄한 실적을 입증하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영원무역은 전날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6.4% 증가했다고 밝혔다.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32.5% 웃돈 어닝서프라이즈였다. 한세실업도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14.2% 상회했다.

미국 의류 소비가 예상보다 호조를 보인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다. 국내 의류 OEM 업체들은 노스페이스, 갭, 아디다스 등 해외 의류·잡화 브랜드 제품을 만들어 공급한다. 미국 내수 경기에 따라 실적이 크게 출렁인다. 영원무역과 한세실업의 미국 관련 매출 비중은 각각 40%, 90%에 달한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의류 재고 비율은 작년 말 이후 하락세를 보이면서 피크아웃(정점 통과)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증권가에서는 OEM 업체별로 실적이 차별화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박 연구원은 “아웃도어 브랜드가 주요 고객사인 영원무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한세실업은 올 1분기 실적 부진을 겪은 뒤 2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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