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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위메프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에서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남성 패션과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늘었다. 우선 남성 의류 매출이 96% 뛰었다. 상품별로는 바지 매출이 363.2% 치솟았고, 티셔츠(매출증가율 282.8%), 맨투맨·후드(224.1%) 등 매출도 두드러지게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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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마스크’로 일상생활을 보내게 되면서 화장품을 찾는 남성도 늘어났다. 위메프에서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은 57% 급증했다. 품목별로는 눈썹을 그리는 아이브로우 매출이 1127.1% 폭증했다. 비비크림(109.2%), 파운데이션(66.5%), 선크림(40.7%) 등 매출도 증가했다. 향수 카테고리 매출은 20.2% 증가해 향기까지 챙기는 남성도 늘어난 모양새다.
타사에서도 유사한 경향이 나타났다. SK스토아에서 이달(10일 기준) 남성의류 상품 취급고는 전월 동기보다 약 83% 뛰었다. 같은기간 여성의류(51%)와 레포츠패션(53%) 취급고 증가율보다 월등히 큰 폭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남성 ‘꾸꾸(꾸미고 꾸민)족’ 열풍이 불고 있다. 외모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많아진 데다 자유로운 야외 활동이 가능해지는 봄을 앞두고 그 수요가 더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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